카테고리 없음

#현대글로비스 (086280) 2Q19 Preview: 저평가 해소되는 시점 #관련주 #주가

여의도정보통 2019. 7. 17. 09:53

https://band.us/n/a1a51962Q3ad5

 

'여의도정보통' 밴드에 초대합니다.

여의도 증권가의 찌라시와 투자정보를 누구보다 빨리 여러분께 전달해드립니다

band.us

 

#현대글로비스 (086280)

2Q19 Preview: 저평가 해소되는 시점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에 부합하게 양호할 전망 2분기에도 현대/기아차의 판매 호조에 더해 완성차 해상운송(PCC) 중심의 비계 열물량 확대가 이어져 호실적이 예상된다.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4조 3,947억원, 1,969억원으로 추정한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 증가하고 영업 이익은 9% 늘어나는 것이다. 완성차 전방산업과 3자물류 수주 모두 양호했으며, 수익성이 가장 낮은 트레이딩 부문을 제외한 모든 사업부가 고르게 성장한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2분기 들어 원/달러 환율이 연초 대비 4% 상승하며 수출사업인 CKD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1%p 개선될 것이다. 다만 벌크해운 부문의 경 우 부진했던 BDI 시황 탓에 영업적자가 오히려 늘어난 모습이다.

 

PCC에서 보여준 새로운 실적 개선의 가능성 현대글로비스의 전략은 점차 분명해지고 있다. 해외에서 3자물류 확장으로 성장을 추구하는 한편 비수익사업에 대해서는 투자의 효율성을 우선시할 것이다. 특히 PCC 사업의 성장은 captive 배선권 확대를 통해 쌓은 경쟁력으로 비계열물량에 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글로비스가 지향할 방향성을 잘 보여준 다. 1분기 어느새 비계열물량 비중이 50%를 넘어섰고 영업이익률은 8%대로 사업 부 중 가장 높았다. 지난 1년간 추가된 물량의 대부분이 1년 이상 계약이라는 점 에서 비계열 비중과 수익성 모두 현재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PCC 부문의 영업이익은 올해 37% 늘어 전사 이익 기여도가 4%p 상승할 전망이다.

 

이제는 저평가 해소되는 시점, 목표주가 19만원으로 상향 올해 글로비스는 본업과 지배구조 모두 긍정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이제는 매출의 70%에 달하는 captive 회복에 따른 수혜 역시 기대되는 시점이다. 그룹 이슈에 민감한 투자심리에 비추어 현대/기아차의 턴어라운드는 중요한 주가 모멘텀이다. 상반기 자동차업종에 꾸준히 수급이 몰렸던 상황에서 3분기는 파업에 대한 우려가 불거져 단기 부침이 있겠지만, 큰 틀에서 성공적인 신차 사이클의 도래가 더 중요 하다. 글로비스에 대한 목표주가를 19만원(2019F EV/EBITDA 8배 적용)으로 12% 상향한다. 이제는 실적뿐만 아니라 밸류에이션에 대한 눈높이도 올려야 한다.

 

 

 

 

 

 

 

 

대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