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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엔터프라이즈 NDR 미팅 주요 내용

#화승엔터프라이즈 NDR 미팅 주요 내용

 

화승엔터프라이즈 NDR 미팅 주요 내용 요약

 

 Q. 최근 인수한 모자 생산 법인 Unipax은 어떤 회사인지?  A. 나이키, 언더아머 모자 생산 업체. 고객사 비중 나이키 80%, 언더아머 20% 등. 인수금액 총 약 220억원 중 50% 화승엔터, 50%는 외부 투자자. Unipax는 매출액 연간 400억원, OPM 15% 수준의 법인으로 연간 생산 capa 1,000만 piece 보유. 내년 상반기까지 현재 capa의 2배인 2,000만 capa로 늘릴 계획임. 올해 3월부터 연 결 실적으로 기반영 시작(3월 매출액 약 33억원, OPM 14% 정도 기록했음)

 

 Q. 모자 생산 법인 인수 취지  A. 실적에 도움이 되는 측면도 있지만 그 보다도 새로운 고객사를 영입했다는데 큰 의미. 향후 모자를 시작으로 스포츠 의류까지 category를 확장하려는데 의미가 매우 큼. 모자와 의류 등은 아디다스와 #나이키 양사가 상대 브랜드사의 제품 생산에 크게 신경 쓰지 않음. 이 부분이 신발 품목과 다르며, 스포츠 브랜드사가 신발을 제조하 는 벤더들에게 모자, 의류 등 전 품목에 대해 생산을 요구하는 상황. 이는 전체 QC 대응에 브랜드사들 입장에서 더 편하기 때문임. 궁극적으로 신발 및 스포츠 의류, 용품 등 모두 생산하는 스포츠 브랜드 전문 OEM, 이른 바 슈퍼 ODM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으로 모자 업체 인수

 

 Q. 신발 생산 capa 및 제품 ASP, Capex 추이  A. 1) Capa(월 생산량 기준): 2017년 560만  2018년 680만  2019년 745만  2020년 900만  2023년 1,150만 예상. 생산 capa가 2023년 월 1,150만 켤레 수준이 되면 MS가 현재 2위(15%)에서 20% 초중반으로 상승하며 1위 사업자인 Pou Chen과 동등해질 것으로 예상 2) ASP: 2017년 $12.9  2018년 $12  2019년 $14-15 전망  2020년 이후 $18 수준 이상. 지난 해 ASP 하락은 B급 생산 제품 영향 때문. 올해 ASP는 2019년 부스트 완제품 및 고단가 제품 생산 증가로 상승할 전망 3) Capex: 2017년 1,200억원  2018년 900억원  2019년 400-500억원  2020년 400억원 미만

 

 Q. 신규 생산 예정인 고단가 제품은 어떤 것들인가?  A. 6월부터 고단가 제품 150만 켤레 생산 시작(동사의 경쟁사에서 가져 온 물량) 및 내년 SS20 시즌 앞두고 10 월부터 신규 수주 모델 240만 켤레(펄스 부스트) 생산 시작할 예정. 이 중 6월부터 생산하는 150만 켤레 중 100만 켤레는 아디다스 오리지널 제품이며 50만 켤레는 리복 펌프, 퓨리 제품임. 이들 고단가 제품의 평균 ASP 는 $24 내외로 예상. 또한 내년 SS20 시즌 제품 총 240만 켤레 중 올해 10월부터 130만 켤레 생산 시작, 내년 상반기에 110만 켤레 생산 예정

 

 

 Q. 미중 무역분쟁 영향은 없는지?  A. 동사의 중국 생산 capa는 중국 내수용으로 미중 무역분쟁에 직접적 영향 없음. 참고로 아디다스 주요 벤더사 중 대만계 대형 벤더사들은 중국에 수직계열화가 돼 있어서 동남아 국가로 생산시설을 쉽게 옮기지 못하는 상황

 

 Q. 대주주 화승인더의 지분 72%의 오버행 문제제기에 대해  A. 경영진은 현재 동사의 기업가치가 매우 저평가 돼 있다고 생각. 당분간 매각 의사 없어 오버행 이슈는 문제 될 것이 없을 것으로 봄

 

 Q. 분기 실적 흐름 전망  A. 4>3>2>1분기 순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 성장률 보여 줄 듯. 3-4분기 이익 성장률이 높은 이유는 고단가 품목 양산이 하반기부터 집중되기 때문